▲ 춘천한마음침례교회 김성로 목사

지난 해 말 춘천 한마음침례교회(김성로 목사)의 이단적인 부활신앙 간증운동에 대한 논란이 갑자기 부각되었다. 그 이전부터 춘천 한마음침례교회 김성로 목사와 그 교회의 신자들이 뜬금없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 삶과 신앙의 변화를 경험했다고 여기저기서 간증하는 내용이 방송국, 국민일보 등의 신문들, 그리고 <교회와 신앙> 등의 교계의 신문들을 통해 전파되고 있는 것에 대해 (전)기독교이단대책협회(기이협) 대표 림헌원 목사(현, 기독교진리수호연구협회 대표)는 심히 우려하면서, 김성로 목사에게 그릇된 점들을 알려주면서 고치라는 내용증명 편지까지 보냈다고 한다. 

이미 '기독교이단대책협회' 내부에서 김성로 목사가 강조하는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논란이 일었났다고 한다. 춘천 한마음교회에 방문하여 살펴 본 후 림헌원 목사는 김성로 목사의 부활신앙에 예수님의 구속사역을 훼손하는 성경에 없는 악한 부활론이라고 판단하였고, 독학으로 계보없는 신학을 배워 빤한 이단들을 공격하는데 탁월한 용기를 발휘하고 있는 평신도 이단연구가 이인규 씨는 김성로 목사의 부활신앙 운동에 아무런 이단성이 없으며, 오히려 다른 교회들이 배워야 할 좋은 점들이 많다고 주장하였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되었다.

런 상황에서 <바른믿음>의 한 독자가 춘천 한마음교회의 부활신앙 간증운동에 대해 정이철 목사에게 문의하면서 과연 어떤 비성경적 요소가 있는지 문의하였다. 그래서 정이철 목사는 다음의 기사를 통해 공개적으로 답변하였다. 

한마음침례교회의 부활신앙 성경적인가요?

바로 이 기사 때문에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다. 사납고 공격적인 평신도 이단연구가 이인규 씨는 아마도 정이철 목사가 림헌원 목사의 사주를 받고 이 기사를 의도적으로 만들어 낸 것으로 오해를 하였던 모양이다. 사납고 교활한 이인규 씨는 당장 그 글을 내리지 않으면 조회수가 높은 자신의 인터넷 싸이트를 통해 정이철 목사를 공격하는 글을 올려 더 이상 활동하지 못하도록 매장시키겠다고 다음과 같이 협박하였다.

"덧글에 비판성 덧글을 하나 올렸으며 이것은 점잖은 시작이 될 것입니다. 춘천 한마음교회에 대한 글을 홈페이지에서 지우지 않으면 정이철목사에 대한 노골적인 공격을 시작하겠습니다.

우리 카페는 하루에 8000명에서 10,000명이 들어오는 대형카페이며, 예레미야연구소 카페, 기이협 홈페이지와 인터넷신문의 컬럼에도 정이철목사를 비난하는 글을 올리겠습니다.

정이철 목사가 이단연구에서 아예 발을 디디지 못하게 만들겠습니다. 적군과 아군을 구별하지도 못하고, 문제점이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한마음교회에 대해서 책 한권, 설교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으면서 림헌원목사의 일방적인 주장만을 듣고 한마음교회를 비판하는 글을 올리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습니다.

기이협은 이태경 장로의 장인이신 원세호 목사가 만든 단체이고, 원문호 목사가 돌아가시기 전까지 회장으로 있었던 곳이며. 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는 원세호 목사의 제자였고, 원문호 목사의 친구입니다. 현재 기이협은 박형택 목사와 본인을 포함하여, 정동섭 교수와 이단연구가들이 약 25명이 가입하여 있습니다. 더 이상 메일을 보내지 않겠습니다."(이인규)

이와 같은 협박과 요구가 통하지 않자 이인규 씨는 정이철 목사를 공격하기 위해 춘천한마음교회의 이단성 시비와는 아무 관련이 없는 인신공격과 비방의 글들을 연이어 작성하여 이단들을 공격하는 자신의 싸이트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와 자신이 운영하는 또 다른 싸이트 '예례미야', 그리고 자신이 속하여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기독교이단연구협회의 홈페이지에 올리기 시작했다. 다음의 글들을 작성하여 정이철 목사를 매장시키려는 의도를 실제로 실행하였다. 

"정이철 목사는 이단연구를 중지하기 바란다"(이인규) 
"정이철 목사가 이단연구를 그만 두어야 하는 이유"(이인규)
"정이철 목사, 노우호와도 손을 잡다"(이인규)
"정이철 목사와 몇 사람의 한마음교회 비판에 대한 반박"(이인규)

시간이 지나고 보니 이인규 씨의 이러한 일들이 춘천한마음교회와 김성로 목사의 그릇된 부활복음 운동을 더 널리 알려지게 만들어 주는 결과를 야기했다. 사납고 공격적인 평신도 이단연구가 이인규 씨의 이런 저급한 행위를 지켜본 <바른믿음>의 한 독자가 다시 정이철 목사에게 편지를 보내왔다. 그는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 목사)의 부활신앙 간증운동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정이철 목사에게 질문했던 바로 그 분이었다.

그는 춘천 한마음교회의 이상한 부활신앙 운동에 대해 어디에서도 연구조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 의아했고, 특히 평신도 이단연구가 이인규 씨까지도 김성로 목사의 이상한 점에 대해 질문하는 사람들에게 도리어 무안을 주면서 "우리 세대의 교회들이 본받아야할 복음적인 교회"라고 김성로 목사의 교회를 칭찬하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을 보았다며 다음과 같이 정이철 목사에게 말했다.    

“안 밝히려고 했는데, 사실은 메일로 춘천 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이단성에 대해 메일로 문의한 사람이 저였습니다. 저는 수개 월 전 ‘기독교다모여라’라는 페이스 북 페이지에서 짐 엘리엇 선교사의 육성 설교 내용 중에서 부활에 관한 부분만 편집하여 만든 동영상이 게시된 것을 보았고, 그것을 저의 페이스 북에 공유하였지만 곧 바로 좀 이상한 점을 느껴 바로 삭제했었습니다.

그리고 그 영상 출처를 확인해 봤는데 춘천 한마음침례교였습니다. 그래서 그 교회 홈페이지를 쭉 살펴보고 김성로 목사의 설교, 간증 그리고 홈페이지에 수록한 글들과 이미지들을 보니 비정상적으로 예수님의 부활만을 강조하는 이상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분이 낸 책들도 모두 부활에 관한 책이었구요, 그리고 저는 며칠 동안 그곳을 확인해 봤지만 김성로 목사와 한마음교회에 대한 이렇다 할 공식적인 연구나 조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그곳이 크게 잘못된 것인지 아닌지 의아스럽고 한편으로는 혼란스럽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때마침 이인규 권사가 운영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이담상담소 카페에 그분이 김성로 목사와 한마음교회에 대한 글을 썼던 것이 발견되어 그 글들을 읽게 되었는데, 그 교회가 예수님의 부활에만 치중되어 있는 워낙 특이한 가르침과 기존 교회들과의 차별된 점들로 인해 그 교회를 접한 많은 사람들과 춘천 시민들에게 혼란을 야기한다는 의견들을 보았습니다. 또한 그 교회에 대한 이단성에 대한 제보가 이단상담사들에게 간혹 들어온다는 의견들도 보였습니다.

물론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카페에서도 그 교회에 대한 논쟁이 있었지만, 이인규 권사는 댓글을 통해 일일이 그 교회에는 아무 문제가 없고, 오히려 그 교회의 폭발적인 부흥을 이야기하면서 우리 세대의 교회들이 본받아야할 복음적인 교회라는 칭찬하는 답변을 남긴 것을 보았습니다. 이단연구가들 그 누구도 김성로 목사와 춘천 한마음교회의 이상한 작태를 보고서도 문제를 삼거나 그들의 이단성을 제대로 다룬 것들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이철 목사님과 <바른믿음>을 통해 직접 김성로 목사와 그 교회의 신학적인 문제점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싶어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목사님의 귀한 사역에 감사드리고, 이번 계기로 김성로 목사와 한마음 교회에 대한 문제점이 무엇인지 분별력 있게 알게 되었고, 오히려 이번 사건들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속의 참 복음을 다시금 상기시켜 주는 아주 좋은 기회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나님께서 역시나 자기 백성들을 위해 갖가지 교묘히 변개되는 비진리와 혼돈 속에서 바른믿음을 잡아주시도록 인도하시고 역사하시는 은혜가 놀랍습니다. 무엇보다 정이철 목사님과 <바른믿음>을 알게 해주신 은혜에 대해 하나님께 너무 감사하네요. 또한 <바른믿음>에 게재된 목사님들의 귀한 노고와 귀한 글들 감사합니다. 제가 올바른 신앙으로 형성 되게끔 많은 유익과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지난 해 말 전혀 예상치 못하게 평신도 이단연구가 이인규 씨가 정이철 목사를 향하여 시작한 교활하고 사나운 인신공격과 비방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더욱 더 높이 세우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다. 춘천한마음교회와 김성로 목사가 부활을 많이 이야기할 수록 희안하게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가 약해지고 무너지는 괴이한 현상이 벌어지는 원인이 무엇인지를 연구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알고보니 김성로 목사는 성경이 말씀하고, 성경적 보편교회들이 믿는 예수님의 십자가에 대한 신앙을 파괴하는 비성경적인 부활 이론을 창안하여 전개하고 있었다. 그것을 낱낱히 드러내는 작업은 동시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놀라운 은혜, 신비, 완전한 속죄를 설명하는 작업과 맞물려져 있으므로 자연히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이 의미가 더 분명하게 선전되게 되었다. 그래서 위의 한 독자가 말한 것처럼, 이번 춘천한마음교회의 부활복음 간증운동 논란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놀라운 은혜를 다시 깨닫고 정립하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온 다른 독자들도 있었다.

춘천한마음교회의 김성로 목사의 그릇된 부활복음 운동의 실체를 살펴보는 특별한 시간이 준비되었다. 춘천시 목회자들이 연합하여 김성로 목사의 부활신앙 운동의 내용을 살펴보는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이단 척결에 관해 뚜렸한 의지를 보이는 교단들이 적극 나서서 김성로 목사의 부활사상의 문제를 연구하여 발표하게 되기를 바란다. 춘천 인근의 많은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이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 운동을 살펴보는 이번 세미나에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
 

▲ 기독교진리수호협회 대표 림헌원 목사

 

춘천한마음교회 부활복음의 비성경적인 요소를 살펴보는 이번 세미나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주제 : "춘천한마음교회의 신부활론은 성경에 없다"
2)일시 : 2016년 1월 28일 오전 11시
3)장소 : 춘천우리교회(김원중 목사(예장 합동), 춘천시 공원3길 1(퇴계동 887번지))
4)강사 : 림헌원 목사(예장 합동, 기독교진리수호협회 대표)
         이석민 목사(예수교 성결, 기독교진리수호협회 사무총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