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철 목사, 뉴욕에서 김성로 목사에 관한 세미나 열어

<바른믿음> 대표 정이철 목사가 춘천 한마음침례교회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의 위험성을 지적하는 세미나를 뉴욕에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시작하기 전부터 말이 많았다. 취재 협조부탁, 반대로 이번 행사광고를 거부하라고 부탁하는 메일이 있었다. 취재를 부탁한 사람도, 행사를 부정적으로 묘사하며 광고를 거부하라고 부탁하는 사람도 모두 이단 전문가들이었다.  

흥미를 느껴 세미나가 열린 뉴욕의 한 교회를 찾았다. 교회에 가니 여기저기서 오가는 말이 들렸다. 지역 교회 인사들은 이번 세미나를 두고 걱정이 많았다. 특히 김성로 목사가 속한 침례교단으 목회자들이 우려를 표했다. 세월호 사건 당시 구원파 유병언 회장이 침례교라는 이름을 사용해 지역 교회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말했다. 

침례교단 목사들은 바른 믿음을 강조하니 건강한 교회를 위한 강연을 하는 게 어떻겠느냐고 조용히 항의했다. 한 목사는 “이런 행사에는 상대방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도록 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뉴욕에 있는 한 기독교 방송에서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와 신자들의 부활복음 간증이 나가고 있어 민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있었다. 작은 문제가 큰 문제처럼 비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성로 목사의 신학을 우려하는 한 참가 목사는 이러한 반응을 아쉬워 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뉴욕 교계에서는 목사들도 모르는 사이 교인들이 이단 사상을 접하는 걸 걱정하고 있다. 많은 교회에서 지금도 일어나는 일이다. 사실 인터콥 문제도 여전한 상황이라서 걱정하는 것이다. 담임목사 모르게 여전히 인터콥 집회에 참석하는 교인이 많은 게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단성이 다분한 신학을 계속 접하는 문제를 한 번이라도 생각해 봐야 한다.”

참석자들의 우려 속에서 김성로 목사 신학의 이단성을 지적하는 세미나는 시작했다. 정이철 목사는 '김 목사의 부활복음’에서 찾은 6가지 이단성 신학을 지적했다. 특히 정 목사는 “김 목사가 십자가 중심에서 부활 중심으로 개혁하고, 이를 통해 세계복음화를 하겠다고 설파해 부활교를 만들려 한다”며, 우려를 표했다.  

강의 내용은 그동안 <미주뉴스앤조이>에 기고한 정 목사의 주장을 요약한 것이었다. 정이철 목사가 지적한 이단적 사상 6가지는 다음과 같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 하단 관련 기사를 참조해 확인할 수 있다.)

1. 김성로 목사는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을 분리했다. 
2. 부활하지 않았다면 그리스도가 아니라고 가르친다. 처음부터 예수께서 그리스도로 오셨다는 사실을 부정한다. 
3. 부활은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구세주로 믿게하는 증거다. 성령의 사역을 부활로 대치한다. 
4. 십자가는 임시 제사이고, 하늘에서 영원한 제사로 우리 죄가 사해 졌다. 단번에 이뤄진 십자가 대속으로 믿음으로 구원에 이른다는 사실을 부정한다. 
5. 부활칭의, 부활속죄 사상이다. 예수의 부활로 우리가 칭의를 받았고, 부활하셨기에 우리가 속죄받았다고 가르친다. 

6. 예수께서 영원한 제사를 하늘 성막에서 다시 드려야 하기에, 예수는 반드시 부활해야 한다. 

정이철 목사는 6가지가 다 문제가 있지만, 가장 큰 문제가 있는 것은 하늘 성막에서 다시 제사를 드렸다는 사상이라고 강조했다. 십자가에서 대속이 이뤄진 것을 부정한 이단이라며, 다른 이단보다 큰 문제가 있다며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김성로 목사를 옹호하는 사람들 주장과 다르게 표현의 오해로 벌어진 해프닝이 아니다. 그는 15년간 이러한 가르침을 설파했다. 십자가의 대속, 구속 중심의 성경적 신앙을 절대성을 훼손하고 부활 중심의 새 부활교를 만들어 내려는 시도이다. 심지어 신사도운동을 하던 이들과 인터콥도 십자가를 부정하지 않았다. 김성로 목사의 교회 규모가 크지 않아도 부활 복음은 십자가 대속을 허무는 큰 문제가 있다." 

미주 뉴스앤조이 / 유 영 기자(young2@newsnjoy.us)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