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호/김명애 선교사 (우간다) 2023 상반기 사역보고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여호수아1:9).

존경하고 사랑하는 아프리카 선교 동역자 여러분,

살랑대는 봄바람에 활짝핀 꽃들, 푸르른 금수강산, 아름답고 자랑스런 조국 교회를 그리며 펜을 듭니다. 우기가 시작된 이곳은 거의 매일 소낙비를 맞으며 시원함을 맛본답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 한모퉁이의 복음증거를 위해 함께 오늘도 동역하신 신실한 교회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간략하게 사역보고를 드립니다.
 

1. 제 1,2 생수교회 (Reformed Living Water Church)

에베소서 강해를 통해 하나님 말씀에 대항하는 아프리카 현지의 결혼 문화(Dowry,결혼할때 신부의 부모에게 일정액을 바쳐야하고, 지불을 안할 경우 아기가 있어도 딸을 데리고 옮으로 정식 결혼식으로 결혼한 부부가 거의 없음)를 변혁하는 신앙 용장으로 도전하였고, 이제 다니엘서 강해를 진행중입니다. 어린이로부터 장년 모두 한 자리에서 온 교우들이 귀한 하나님 말씀을 더 많이 사모하며, 성장하는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제1, 2생수교회에서 46명에게 세례를 주었습니다 (2023.4.9).
 

2. 생수크리스챤 초등학교 (Living Water Christian Academy N/P)

매주 월, 금 수업 시작전에 아침 예배를 드리고, 유치원부터 전교생이 성경 요절을 암송합니다. 학급별 암송대회도 수시로 진행하는데, 이 Memory Training 은 아이들의 두뇌를 훈련하여 앞으로 어떤 시험이든 통과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진행합니다.

시작할 때부터 출구전략차원에서 운영권을 정부에 이관할 경우 받아주기로 협약을 하였고, 국회에 통과 될 경우 금년을 끝으로 공립학교로 전환될 것입니다. 공립학교로 전환되면 교육청에서 운영을 하게되지만, 수업료중 일부를 교회(설립단체)에 기증하고, 정기적으로 복음도 직접 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SFC 방학 성경캠프

우리 학교를 졸업하고 성적이 우수하여 상급학교(Secondary school 1년차, 2년차)에 진학한 학생들 29명에게 전액 장학금을 계속 지원하고 있습니다. 방학때마다 우리 학교 교사들과 함께 성경 캠프에 의무적으로 참여하게하여 성경 말씀으로 무장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신구약 성경 읽기에 촛 점을 맞추었습니다. 신학생이 아니지만 설교 훈련도 합니다. 특히 교사들은 마태복음 7장 암송, 학생들은 고전15장 전체 암송을 통과한 7명에게 한국에서 친구들로부터 받은 핸드폰을 멋진 상품으로 격려 하였습니다.

세계인구 지형이 계속 감소하는 가운데도 불구하고, 가난한 아프리카는 인구가 증가하여 앞으로 수년내에 전세계를 불랙아프리카가 점유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나님 말씀으로 훈련받고 무장된 용사들이 전세계로 복음을 들고 나아가도록 비젼을 심고 있습니다.

Peace be with you Peace be with you
As the father has sent me, so I am sending you Peace be with you
Go into all the world and tell them that I love them
Go into all the world and make them my disciples, Go into all the world
and tell them that I care
I came to set them free. I came to set them free
. (학교교가)


 

사랑하고 존경하는 아프리카 선교동역자 여러분,

여러분의 기도 줄에 우간다 한 모퉁이의 영혼 구원 전선을 늘 기억해 주시고 함께 동역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많이 부족한 선교사 부부가 영 육 간에 강건하며, 우리 주님께서, “가라 하면 가고 멈추라 하면 멈추는 겸손”으로 주의 사명을 끝까지 잘 달려가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여러분이 섬기시는 가정과 직장, 교회, 그리고 모든 성도님들 머리 위에 주의 평안, 주의능력, 주의 권세로 충만하시길 기도합니다.

 

2023.5.12.

우간다에서 정양호/김명애 선교사 올림
gimission@gmail.com / 카톡아이디 chung1004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양호 선교사는 고신에서 공부하고 안수받았으며, 현재 KPM(고신총회세계선교회)와 NGO Good Partners(김인중 목사, 이사장)의 파송을 받아 우간다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다. 천주교와 오순절 운동 신학 류에 오염되지 않은 순결한 성경적 복음을 우간다의 원주민들에게 전하고자 애쓴다. 우간다의 낙후된 여러 지역들을 순회하면서 복음과 함께 의료 봉사로 영혼들을 섬기고 있고, 늘 기독교의 세계적 동향을 살피고 연구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