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교도목회하는 정대운 목사로 인해 합동 이대위의 진실성이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고 한다. 합동 이대위가 정대운 목사에 대해 바르게 조사하고 판정하는지 여러 사람들이 보기 위해 이미 <바른믿음>을 통해 보도된 정대운 목사에 관한 내용들을 요약해 보았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1>

“천국은 미국 비자를 받듯이 지상에서 자격을 획득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다. 한국 교회는 천국 가는 방법을 잘 모른다” (정대운 목사).

정대운 목사는 교인들에게 이렇게 설교하였다.

“천국의 시민권을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천국은 획득할 수 있어요. 우리가 하기에 따라 달린 것입니다. 어렴풋하게 선택교리니, 어렴풋하게 택자니 이런 생각하지 마시고, 그건 하나님께 맡기시고 우리에게 주어진 이 땅에서 천국을 침노할 수 있는 방식대로 침노하여, 우리가 전부 다 천국 백성되기를 축원합니다. 바로 그것을 가르키기 위해서 로마서 8장이 있는 거에요. 천국을 침노하기 위해서 로마서 8장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상당히 기분이 좋지요?” (정대운 목사)

다음의 기사를 보면 정대운 목사의 설교 영상이 있다.

“다른 교회들이 모르는 칭의 획득방법을 우리 교회(청교도 목회)는 안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2>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함으로 구원을 얻는다는 것은 마인드 컨트롤이다” (정대운 목사).

성경은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는 사람에게 구원이 있다고 분명히 말한다. 그러면 정대운 목사는 어떤 논리로 이런 간단하고 중요한 진리를 부정할까? 다음을 기사를 읽어보세요.

“믿음고백으로 얻는 구원을 시비하는 그 사람에게 딴 사상이 있는 겁니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3>

“예수님도 칭의 되었다” (정대운 목사).

정대운 목사가 예수님께서도 칭의되었다는 발언을 설교 중에 했는지 않했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예수님이 율법준수로 칭의되었다고는 사상을 가진 목회자를 통해 신자들에게 구원이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세요. 다음의 기사를 보세요.

“예수가 칭의되었다는 사상은 율법을 영생의 기준으로 보는 청교도 거짓신학”

 

정대운 목사의 주장 4>

“예수님의 십자가는 지옥에 가지 않게 하는 소극적인 의이고, 예수님의 율법준수를 영생을 우리게 만들어 주는 적극적인 의이다” (정대운 목사).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우리의 구원을 위한 모든 것이고 전부라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이다. 우리의 영생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나온다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이다. 그런데 정대운 목사는 예수님의 율법준수가 우리에게 영생을 주는 적극적인 의이고, 십자가를 지옥에 가지 않게만 하는 소극적인 의라고 신자들에게 가르쳤다. 그의 설교 영상이 있는 다음의 기사들을 보고 확인하세요.

“청교도 신학-웨신서의 행위언약 붙들면 반드시 십자가를 비켜갑니다”

“정대운 목사는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무너뜨리고 율법을 숭배합니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5>

“구원을 완성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성화이다” (정대운 목사).

구원의 시작과 완성은 오직 죄인에게 그리스도를 믿게하는 하나님의 은혜이다. 그리스도를 믿음이 곧 영원한 구원의 완성이다. 성화를 구원의 중심적 요인으로 가르치는 설교는 신자들에게 기독교에 대한 왜곡을 초래한다. 정대운 목사가 어떻게 설교했는지 다음의 기사에서 확인하세요.

“정대운의 '처음에 믿을 때 얻은 구원'='영원한 구원' 부정하는 이단사상”

 

정대운 목사의 주장 6>

“죄는 그리스도를 어긴 것이 아니고 율법을 어긴 것이다. 회개는 율법을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한 회개이어야 한다. 칭의는 율법에 의한 판결이고, 성화를 율법을 지키는 것이다” (정대운 목사).

죄, 율법의 기능을 왜곡하는 설교이다. 죄는 하나님을 거역하는 것이고 율법은 하나님께서 죄인이 하나님을 거역했다는 사실을 깨우치는 수단일 뿐이다. 정대운 목사의 설교에 의하면, 그리스도께서도 율법을 지켜서 의를 얻어야 하고, 죄인들도 율법을 지켜서 구원을 얻어야 한다. 다음의 기사를 통해 정대운 목사가 어떻게 설교했는지 확인하세요.

“정대운과 그 집단 속에 저주받을 (갈 1:9) 율법숭배가 넘칩니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7>

“바울이 율법주의라고 해야 할 것을 율법이라고 잘못썼다” (정대운 목사)

정대운 목사가 어떤 차원에서 바울이 율법주의라고 해야 할 것은 율법이라고 잘못 썼다고 설교했는지 다음의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바울이 율법이라고 써야해야 할 때 율법주의라고 잘못썼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8>

“지금도 하나님은 율법으로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하신다” (정대운 목사).

지금 하나님께서는 말씀과 성령으로 우리에게 죄를 깨닫게 하실까요? 율법으로 죄를 깨닫게 하실까요? 그리스도를 직접 먼저 믿음으로 구원받고, 그리고 말씀과 성령으로 죄를 깨달으면서 성장할까요? 먼저 율법으로 죄를 다 깨닫고, 그 후에 예수 믿고 구원을 받을까요? 다음의 기사를 통해 정대운 목사의 설교의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율법을 남겨 두시고 율법으로 죄를 깨닫고 이기라 하시지 않았습니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9>

“종교개혁자들은 율법적인 설교를 하지 않고 복음적인 설교를 하는 것을 악이라고 여겼다” (정대운 목사).

정말 종교개혁자들은 율법주의 설교를 하지 않고 복음적인 설교를 하는 것을 악하게 여겼을까요? 다음의 기사를 통해 정대운 목사가 왜 이런 설교를 했는지 그 이유를 확인해 보세요.

“신약 교회에서 율법적 설교하면 곧 사도 바울의 저주가 따라올 것입니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10>

“목사는 율법의 정죄 기능으로 교인들이 자신의 끔찍한 상황, 하나님의 진노를 알게하여 죄를 짓지 못하게 해야 한다” (정대운 목사).

정말 신약의 목회자들이 율법의 저주를 설교하여 불신자들과 신자들이 두려움에 빠져 죄를 못 짖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것이 성경적인 목회 방식일까요? 다음의 기사를 통해 정대운 목사가 왜 이런 설교를 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목사가 상습적으로 율법으로 신자들을 두렵게하면 십자가 은혜를 파괴하는 이단”

 

정대운 목사의 주장 11>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서는 율법으로 자기 죄를 깨닫게 한 후에 그리스도의 은혜의 복음을 전해야 한다” (정대운 목사).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 먼저 율법의 저주와 정죄를 전해야 한다는 정대운 목사의 설교가 왜 문제인지 다음의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오매불망 율법, 자나깨나 율법, 기승전결 율법, 전후좌우 율법 ... 정말 심각합니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12>

“계속 순종하고 회개하지 않으면 완전한 구원에서 탈락한다” (정대운 목사).

정대운 목사는 정말 이런 이상한 설교를 했을까요? 다음의 기사를 통해 사실을 확인해 보세요.

“두루마기를 빨지 않으면, 선한 행위가 없으면 구원 받을 수 없다”

 

정대운 목사의 주장 13>

“현재 한국 교회의 견인 교리, 즉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얻은 구원이 영원한 구원이라고 믿는 것은 율법폐기론적인 견인교리이다” (정대운 목사).

오직 믿음으로 얻는 구원이 영원한 구원이 아니라는 주장은 곧 믿고 행함으로 구원이 완전해진다는 것이다. 전통적인 천주교의 신앙이고 알미니안들의 신앙이다. 정대운 목사가 왜 이런 설교를 했을까요? 다음의 기사를 참조하세요.

“구원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구원의 영속에 대해서도 알지 못합니다”

 

- 김00 성도(전, 삼송제일교회 신자) -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