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정이철 목사님! 저는 작은 교회를 섬기고 있는 목회자입니다. 
우리 교회에 와서 신앙생활하던 분이 치유은사가 있는 교회를 찾아간다고 하며 교회를 떠났는데, 나중에 보니 그 교회가 WLI와 관련된 교회였습니다. 신사도 운동하는 교회인 것입니다.

신사도 운동에 대해 잘 몰라서 자료를 찾았는데, 어떤 분이 목사님의 책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러나 절판되고 중고도 없다고 합니다. 목사님의 책을 구하고 싶은데 여분의 책이 없으신가요? 있으시면 보내주세요. 송금해드리겠습니다. 꼭 읽고 싶어서 메일로 문의 드려요
 

답변>
제가 신사도 운동에 대해 세권의 책을 썼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 운동 Story>

그리고 다음은 신사도 운동의 뿌리가 되는 은사주의 신학에 대해 쓴 책입니다.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는 더 이상 구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출판사에게 모든 권한이 있는데 더 이상 인쇄하지 않고 있고, 시기적으로 조금 지난 내용이 되어버렸기 때문일 것입니다.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는 비전문가가 만들었는데, 저자인 저 자신도 돌아보고 싶지 않은 책으로 나왔습니다. 오자들에 교정도 되지 않았고 여러 면에서 생각하면 마음이 아파 저 자신도 생각조차 하지 않는 책이 되어 버렸습니다.

<가짜 성령세례에빠진 교회>는 은사주의 신학이 성경에서 벗어났음을 보여주는 내용의 책인데, 읽을 만합니다. 신사도 운동의 뿌리가 되는 것이 오순절 은사주의 신학이니 건강한 신앙을 위해서는 볼만하고, 구하려면 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신사도 운동 신학에 대해서 가장 잘 정리되어 있는 책은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 운동 Story>입니다. 어떤 서점에서 상황을 보니 절판되었고 재고가 없는 것으로 나오는데, 사실은 만들어진 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법과 전략에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저도 그런 일에는 관심이 없고 아는 것도 없습니다. 

신사도 운동 사상과 WLI 등에 대해서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 운동 Story>를 읽기를 권장합니다. 가장 장 정리된 책입니다. 다음의 분에게 연락하시면, 구할 수 있습니다. 정00 목사(010-3543-7068)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