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합동의 22년 107회 총회 당시 정성우-이동훈 목사가 주장하는 청교도 회심준비론이 적법한 과정을 통해 ‘교류금지’로 결의되었다는 증거 영상이 나타났다.

다음의 영상은 22년 합동의 107회 총회 때 이대위 서기(김선웅 목사)의 능동적 순종에 대한 ‘비성경적 이단사상’이라는 21년 총회(106회)의 결의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보고를 총대들이 수용하여 합동 총회가 2년 연속 능동적 순종을 비성경적 이단사상으로 정의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추후에 보충적인 연구를 했던 신학부에게는 그 결의를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아직까지 능동적 순종에 대한 예장 합동의 입장은 성경적 근거가 없는 이단사상이다.

또한 다음의 영상은 정성우-이동훈-서문강-서창원-김효남 등이 주장하는 회심준비론이 이단사상이므로 예장 합동의 22년 총회(107회)에 의해 적법하게 교류금지되었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이 영상 속의 음성은 22년 총회 현장의 실제 음성이고, 이 영상이 보여주는 화면의 글자들, 즉 차기 신학부로 넘겨셔 연구토록 한다는 내용은 23년 중반에 진행된 상황을 전달하는 뉴스 메체가 만든 자료이다. 회심준비론에 대한 '교류금지'가 전체 총대들 앞에서 이루어진 22년 총회에서는 신학부에 넘겨 더 연구하게 한다는 내용은 전혀 거론되지 않았다. 그리고 106회를 107회(22년)로, 105회를 106회(21년)으로 정정해야 옳다. 22년 전체 총대들이 결의한 내용을 변개하는 권한이 그 다음 해의 총회장이나 그 어떤 사람들에게 허용되지 않는다.)

“이대위 서기 김선웅 목사의 보고 :
 첫번째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 교리 관련의 건. 제 106회 총회의 결의를 유지하고 소속 교단 합신에 질의했으며 새로운 논쟁은 차기 신학부로 넘겨 연규토록 하다.

총회장(사회자) : 어떻게 할까요?

총대들 : 보고대로 받지요.

총회장(사회자) : 예! 보고대로 받기로 허락입니까?

총대들 : 보고대로 받지요.

총회장(사회자) : 예! 허락입니까?

총대들 : 허락합니다!

총회장(사회자) : 예! 허락했습니다. 딱! 딲! 딱! (총회에서 이대위 서기의 보고 대로 총회가 수용했음을 선언하는 의사봉 두들기는 소리)

이대위 서기 김선웅 목사의 보고 :
2(두번째) 회심준비론 관련의 건. 페이지 410면을 참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정성우-이동훈 목사의 회심준비론-준비교리는 개혁신학이 아니고 개혁신학과 상반되는 내용이 많은 사상이다. 그러므로 우리 교단은 이들과의 신앙적 교류를 금지하여야 한다. 우리 교단 산하의 모든 목사들과 신자들이 정성우-이동훈 목사의 강의, 예배, 집회 등이 참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특히 이들이 보급하는 책자들도 매우 경계해야 한다.

총회장(사회자) : (이대위 서기의) 보고(를) 허락입니까?

총대들 : 허락입니다!

총회장(사회자) : 예! 허락입니다. 딱! 딱! 딱! (총회에서 이대위 서기의 보고 대로 총회가 수용했음을 선언하는 의사봉 두들기는 소리)

 

 

이 같은 증거가 나타나니 많은 사람들이 이제 회심준비론이 교류금지된 적이 없다는 기사를 작성하여 혼란을 일으키고 이단들을 도운 최장일 목사를 징치해야 한다고 한다.

그 동안 스스로 ‘천하제일 모사꾼’이라고 자부하는 최장일 목사는 자신의 탁월한 모사 능력으로 합동 내에서 정이철 목사에 대한 면직 논의가 일어나게 하려고 나름 애를 썼다. 정이철 목사와 교제하고 협력하면 합동의 공적이 될뿐 아니라 합동의 직분을 받지 못한다 하면서 정이철 목사를 고립시키려고 애썼다.

그리고 회심준비론 이단들이 정이철 목사가 한국에 입국했을 때 형사고소를 하여 정이철 목사를 괴롭게 하려는 작업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교류금지된 회심준비론을 다시 살려냄으로 자신의 모사꾼 능력을 과시하고, 자신이 운영하는 <리폼드투데이>의 위상을 높여 장래의 활발한 돈벌이를 도모하려고 시도하면서 나름 즐거운 시간을 누리기도 했다.

“하나님이여 그들을 정죄하사 자기 꾀에 빠지게 하시고 그 많은 허물로 말미암아 그들을 쫓아내소서” (시 5:10).

“왕이 조서를 내려 하만이 유다인을 해하려던 악한 꾀를 그의 머리에 돌려보내어 하만과 그의 여러 아들을 나무에 달게 하였으므로” (더 9:25).

그러나 이제 최장일 목사는 자기 꾀에 스스로 넘어지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최장일 목사가 남을 잡겠다고 세운 장대에 그 자신이 달려 죽도록 역사하신다.

많은 사람들이 예장 합동의 신대원을 나오지도 않았고, 감리교 신대원을 나와서 감리교 목사 안수를 받은 최장일 목사가 어떻게 합동에 가입하게 되었는지 밝혀 달라고 아우성이다. 최장일 목사처럼 총신대학만 나오고, 편목과정이나 무엇을 하지 않고 합동에 가입할 수 있는 특별한 길이 있는지 알려달라고 요청한다. 

이익이 되면 겁 없이 맘대로 다 하는 최장일 목사가 총신대학을 나왔다는 이유만으로 합동 목사 행세를 하고, 언론을 운영하면서 하나님과 교단을 대적-농단하기를 밥먹듯이 하고, 지금 총회장 오정호 목사와 수시로 통화하는 사이라고 자기를 과시하며 거짓을 일삼지 못하도록 총회 차원의 조치가 시급히 있어야 한다고 이구동성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바른믿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이철 목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미시간 주 ‘앤아버 반석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고 거짓 신학의 ‘견고한 진’(고후10:4)을 무너뜨리기 위해 시작된 신학신문 <바른믿음>의 대표이다.
총신대학(B.A 졸업), 총신대학 신학대학원(M.Div Eqiuv.졸업),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Th.M 졸업), Liberty Theological Seminary(S.T.M 졸업), Fuller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Th.M 수학), Liberty Theological Seminary(D.Min 수학), 남아공신학대학원(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 Ph.D)에서 연구하였고, 현재 University of Pretoria(Ph.D)에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사도 운동에 빠진 교회」, 「제3의 물결에 빠진 교회」, 「가짜 성령세례에 빠진 교회」,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 Story」, 「한 눈에 들어오는 청교도 개혁운동」, 「능동적 순종에 빠진 교회」가 있다.